도수치료 계속 받아도 될까요? 실비 청구 때문에 고민입니다 ㅠㅠ
목이랑 허리 디스크 증상이 심해져서 몇 달째 도수치료를 받고 있어요. 확실히 치료받은 날은 몸이 가뿐하고 통증이 덜한데, 문제는 실손보험 청구예요.
저는 202님 7월 이후에 가입한 4세대 실손이라서 비급여 항목인 도수치료는 본인부담금이 30%나 되더라고요. 급여 항목은 20%만 내면 되는데, 비급여는 30%를 제가 부담해야 하니 병원비가 생각보다 커서 부담이 되네요.
게다가 4세대부터는 비급여 이용량에 따라 보험료가 할증될 수 있는 차등제 구조라, 치료를 너무 자주 받으면 나중에 보험료가 오를까 봐 걱정되기도 해요. 최근에는 치료 횟수가 늘어나니까 보험사에서 추가 서류를 요구할까 봐 무섭기도 하고요. 일단은 진료비 영수증이랑 진료비 세부내역서는 꼭 챙겨두고 있는데, 혹시 도수치료 횟수나 보장 한도 때문에 고생하신 분 계신가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