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경부마모증 레진 치료, 치아보험 청구 거절당했어요... 갈아타야 할까요?
얼마 전에 스케일링하러 갔다가 치아 경계 부분이 파여있다는 말을 들었어요. 칫솔질을 너무 세게 하는 습관 때문에 생기는 치경부마모증이라며 레진 치료를 권하시더라고요. 나중에 신경치료까지 갈 수 있다고 해서 큰맘 먹고 치료를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보험금이었어요. 기존에 부모님이 들어주신 치아보험이 있어서 청구했는데, 지급 거절 통보를 받았습니다. 알고 보니 제 보험 약관에는 '충치(K02)'로 인한 레진 치료만 보장되고, 마모증(K03) 같은 비충치성 질환은 보장 범위에서 제외되어 있었더라고요. 질병 분류 코드가 다르면 보장이 안 된다는 게 너무 허탈하네요.
지금이라도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으로 갈아타는 게 맞을까요? 새로 가입하면 90일 정도의 면책기간이나 1~2년 내 감액기간 때문에 바로 보장을 못 받을 수도 있다고 해서 고민입니다. 게존 보험료는 월 3~4만원대 정도인데, 고지의무 때문에 최근 치료 이력을 다 말해야 하는 것도 부담스럽고요. 혹시 치경부마모증 같은 비충치성 레진 치료도 보장되는 상품 아시는 분 계실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