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들어서 보니 헷짜리는 옛날 어른이보험, 해지해도 될까요?
최근에 보험 관리 앱으로 예전에 가입했던 '어른이보험'을 다시 보게 됐는데, 내용이 너무 헷갈려서 글 올려봅니다.
보니까 주계약이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지금 해지하면 돌려받을 돈이 아예 안 뜨는 걸 보니 맞는 것 같은데, 이게 납입 기간 중에 해지하면 환급금이 0원이라는 뜻 맞죠? 그리고 만기 때 100% 환급된다는 문구가 있는데, 이건 제가 낸 보험료를 다 돌려받는다는 의미인지 아니면 만기 시점에만 그렇다는 건지 궁금합니다.
지금 30대 중반인데, 요즘도 이런 형태의 보험 가입이 가능할까요? 기존 보험을 유지하면서 보장을 보완할지, 아니면 아예 비갱신형으로 새로 짜야 할지 고민입니다. 4세대 실손은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금이 있어서 예전보다 부담은 되지만 보험료가 저렴해서 유지 중인데, 종합보험 쪽은 어떻게 정리하는 게 현명할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