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맘모톰 수술 이력, 건강보험 리모델링할 때 고지해야 할까요?
기존에 들어둔 보험이 보장 범위도 좁고 턱없이 부족한 것 같아서 이번에 제대로 리모델링을 해보려고 공부 중이에요. 암이나 뇌, 심장 쪽 진단비 한도를 좀 높이고 싶은데, 계약 전 알릴 의무를 확인하다가 3년 전에 했던 맘모톰 수술이 계속 마음에 걸리네요.
당시 결절은 깨끗하게 제거됐고 이후로 별다른 추적 관찰이나 치료 없이 잘 지내왔거든요. 그런데 5년 이내 수술 이력에 해당하다 보니, 이걸 솔직하게 고지하면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비싼 간편심사(유병자)로 넘어가야 할까 봐 걱정입니다.
지금 보험료 변동 없는 비갱신형 위주로 알아보고 있는데, 혹시 저처럼 수술 이력 고지하고도 일반형으로 승인받으신 분 계실까요? 4세대 실손이랑 같이 구성하려니 비급여 자기부담금 부분도 신경 쓰이고, 전체적인 보험료가 월 5~7만원대 사이로 적당히 맞춰졌으면 좋겠는데 생각보다 체크할 게 너무 많네요. 고지 의무 어디까지 꼼꼼하게 챙기셨는지 조언 부탁드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