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실손 보험료 폭탄... 5세대 전환 고민되네요
요즘 2세대 실손 보험료 고지서 볼 때마다 한숨만 나와요. 매년 10% 넘게 오르는 것 같은데, 이번에도 꽤 올랐더라고요. 주변에서도 2세대 유지하기 힘들어서 해지하는 분들이 꽤 보여서 저도 고민이 깊네요.
내년 5월쯤 5세대 실손이 나온다고 하던데, 내용을 좀 찾아보니 2세대보다는 보험료 수준이 40% 정도 낮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대신 보장 내용이 좀 달라진다고 해서 걱정이에요. 중증 질환은 잘 보장해주지만, 도수치료 같은 비중증 비급여 항목은 보상 한도가 줄어들거나 본인부담률이 50%까지 높아질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2세대는 비급여도 폭넓게 보장되니까 든든하긴 한데, 매년 12%씩 오른다는 통계를 보니 무섭기도 해요. 5세대 나오면 40대 남성 기준으로 월 1~2만원대 수준으로 낮아질 수 있다는 얘기도 있어서, 일단은 상황을 지켜보면서 전환할지 결정하려고요. 혹시 저처럼 전환 고민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