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설계안 7~8만원대, 이대로 진행해도 괜찮을로 고민입니다.
미루고 미루던 암보험을 드디어 설계받았습니다. 예산은 월 7~8만원대로 맞추고 싶어서 비갱신형, 20년납 90세 만기, 그리고 보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해지환급금이 없는 무해지환급형으로 구성해봤어요.
현재 실손보험은 4세대라 월 1만원 중후반대 정도 나오고 있는데, 암 진단비랑 유사암 진단비 한도가 적정한지 고민입니다. 암보험은 가입 후 90일 동안은 보장이 안 되는 면책기간이 있고, 보통 1~2년 내에는 보장 금액의 일부만 지급되는 감액기간이 있다는 점은 알고 있는데, 제가 받은 설계안이 나중에 보장받을 때 문제가 없을지 걱정되네요.
특히 4세대 실손은 급여 항목은 20%, 비급여는 30%로 자기부담금이 있어서 병원 갈 때마다 신경 쓰이는데, 암 진단비만큼은 든든하게 챙겨두고 싶거든요. 설계안 보시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