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중반, 기존 종합보험이랑 새로 가입한 실비 점검 부탁드려요.
올해로 34살 된 직장인 여성입니다. 이번에 보험을 제대로 정리해보고 싶어서 기존에 내고 있던 종합보험이랑 새로 가입한 실비 내용을 좀 살펴봤는데요. 보험에 대해 아는 게 거의 없어서 불안한 마음이 크네요.
현재 종합보험은 월 6~8만원대 정도로 나가고 있고, 암이나 뇌, 심장 관련 진단비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갱신형이 아닌 비갱신형으로 되어 있어서 나중에 보험료가 오를 걱정은 덜 것 같긴 한데, 보장 금액 자체가 너무 적은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이번에 새로 가입한 건 4세대 실손보험인데요. 4세대는 급여 항목은 20%, 비급여 항목은 30%까지 자기부담금이 발생한다고 들었는데, 병원 갈 때마다 계산하기 복잡할까 봐 걱정입니다. 또 작년에 간단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어서 고지의무 위반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고 가입하긴 했는데, 혹시 제가 놓치고 있는 체크포인트가 있을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