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 대기 중 후방 추돌, 상대방 무보험 상태라는데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오늘 신호 대기 중에 뒤차한테 100% 후방 추돌을 당했습니다. 너무 당황스러워서 일단 사고 접수부터 했는데, 알고 보니 상대방이 회사 차량을 운전 중이었지만 보험 미가입 상태인 직원이라고 하네요.
대인 보상은 책임보험 한도인 120만 원까지만 가능하다 하고, 대물은 아예 보상해 줄 방법이 없다고 연락처만 주고 합의하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수리비는 또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제 자동차 보험에 있는 '무보험차상해' 특약을 사용해서 치료받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개인적으로 합의를 보는 게 나을까요? 차량 수리비도 제 '자차'로 처리하고 나중에 보험사가 상대방에게 구상권을 청구하게 하는 방법도 고민 중입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