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 설계안 받았는데 월 5만원이 넘네요.. 이거 너무 과한가요?
최근에 지인 통해서 운전자보험 설계안을 받아봤는데, 월 보험료가 5만원이 훌쩍 넘더라고요. 처음에는 그냥 벌금 정도만 보장받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구성이 복잡해서 당황스럽네요.
알아보니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이랑 다르게 형사적 책임을 보장하는 게 핵심이더라고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 벌금 이 세 가지 핵심 담보 위주로 구성하면 비용을 많이 줄일 수 있다고 하던데, 제가 받은 안은 상해 관련 특약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금액이 커진 것 같아요.
저는 보험료 변동 없는 비갱신형으로 가져가고 싶고, 월 1~2만원대 정도로 실속 있게 맞추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그리고 최근에 가벼운 접촉사고가 있었는데, 이런 것도 고지의무 대상인지 궁금합니다. 혹시 저처럼 담보 다이어트 성공하신 분 계시면 팁 좀 부탁드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