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여성 종합보험 리모델링, 3대 진단비 위주로 구성해봤어요.
최근 들어 건강에 부쩍 신경이 쓰여서 기존에 있던 보험을 다시 점검해봤어요. 예전에 가입한 건 갱신형 위주라 나중에 보험료가 얼마나 오를지 불안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보험료 변동 없는 비갱신형으로 3대 진단비(암, 뇌혈관, 허혈성 심장질환)를 중심으로 다시 설계받았습니다.
특히 뇌 질환은 보장 범위가 좁은 뇌출혈이나 뇌졸중보다는 범위가 가장 넓은 뇌혈관질환 진단비로 넣으려고 신경 썼어요. 심장 쪽도 급성심근경색보다는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구성하는 게 훨씬 유리하다고 하더라고요.
다행히 최근 몇 년간 입원이나 수술 이력이 거의 없어서 건강고지 할인 혜택도 챙길 수 있었어요. 덕분에 월 5~7만원대 정도로 예산 안에서 맞출 수 있었습니다. 수술비 특약도 같이 넣었는데, 혹시 저처럼 3대 진단비 위주로 구성하신 분들 계신가요? 보장 금액이나 구성이 적절한지 궁금해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