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실손보험 재가입 걱정... 종합보험 보완 어떻게 하시나요?
2014년에 가입한 실손보험을 지금까지 잘 유지해왔는데, 최근에 2029년 재가입 시점이 오면 지금 판매되는 실손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4세대 실손은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금이 기존보다 높아진다고 해서 걱정이 앞서네요.
그래서 실손만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 진단비랑 수술비 위주의 종합보험을 새로 준비하려고 합니다. 갱신형은 나중에 보험료가 계속 올라서 감당이 안 될 것 같아 비갱신형 위주로 알아보고 있어요. 요즘 여성 전용으로 나온 상품들이 가성비가 좋다고 해서 몇 군데 설계안을 받아봤는데, 암/뇌/심장 진단비랑 수술비 위주로 든든하게 구성하는 게 맞을까요?
특히 가입할 때 고지의무 위반이 되지 않도록 예전에 병원 갔던 기록들도 꼼꼼히 체크하고 있어요. 혹시 저처럼 구세대 실손 유지하면서 종합보험 보완하신 분들 계신가요? 어떤 항목을 중점적으로 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