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된 구축 아파트 임대 중인데, 누수 대비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최근에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를 임대 놓게 되었는데, 가장 걱정되는 게 누수예요. 배관이 노후화된 상태라 아래층에 피해를 줄까 봐 밤잠을 설칩니다.
처음에는 제가 기존에 가입해 둔 실손보험에 있는 '일상생활배상책임' 특약으로 해결될 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이건 제가 실제로 거주하며 등기부상 주소지로 등록된 주택에 대해서만 보상이 가능하더라고요. 임대해 준 집은 별도로 '임대인 배상책임' 특약을 넣은 화재보험을 준비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화재보험 가입할 때 단순히 불나는 것만 생각했는데, '급배수시설 누출손해' 특약도 꼭 확인해야 하더라고요. 다만 이 특약은 우리 집 배관이 터져서 우리 집 도배나 장판이 젖은 피해를 보상하는 것이고, 아래층에 물이 새서 발생한 피해는 '배상책임' 영역이라는 차이점도 배웠습니다.
나도 궁금하면, 성별·나이대만 눌러봐요
성별이랑 나이대만 누르면, 지금 챙겨볼 보장이 있는지 같이 살펴봐요. 권유 전화는 안 해요.
성별
나이대
성별·나이대를 모두 고르면 점검 화면으로 넘어가요 · 무료 · 권유 없어요
보험료는 월 1~2만원대로 저렴하게 구성할 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혹시 구축 아파트라 가입 거절되거나 면책기간(사고 발생 후 일정 기간 보장 안 되는 기간)이 있는 경우도 있을까요?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