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보험 다이렉트로 직접 해보려는데 만기가 너무 짧네요.. 설계사 통해서 하는 게 나을까요?
아이 보험을 직접 챙겨보고 싶어서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비갱신형으로 알아보고 있어요. 20년납에 100세 만기로 든든하게 해주고 싶은데, 다이렉트는 만기가 30세로만 제한되어 있더라고요.
게다가 특약이 기본적으로 다 체크되어 있어서 그런지 보험료가 생각보다 너무 높게 나와서 당황스럽네요. 월 10만원은 훌쩍 넘어가더라고요. 혹시 설계사님을 통해서 하면 제가 원하는 대로 20년납 100세 만기로 조정이 가능한가요?
그리고 다이렉트랑 설계사 채널이랑 보장 내용에 큰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특약을 잘 조절하면 월 5~7만원대로도 맞출 수 있다고 들었는데, 직접 하는 것보다 설계사님 도움을 받는 게 구성 면에서 유리할까요? 4세대 실손처럼 급여 20%, 비급여 30% 자기부담금 구조나 고지의무 같은 복잡한 부분도 혼자 판단하기가 너무 어렵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