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아이 100세 만기 보험료, 30세 만기로 줄이는 게 맞을까요?
첫째 아이 보험을 100세 만기 비갱신형으로 가입해뒀더니 월 10~15만원대로 꽤 나가네요. 둘째는 태아보험이라 30세 만기로 준비했는데 4~5만원대로 저렴하게 나와서, 첫째 것도 30세로 줄여서 보험료 부담을 덜까 고민 중이에요.
지금 첫째는 4세대 실손인데,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금이 있어서 병원 갈 때마다 계산하게 되더라고요. 30세 만기로 하면 당장은 지출이 줄겠지만, 나중에 아이가 아픈 기록이 생기면 재가입할 때 '고지의무' 때문에 승인이 안 날까 봐 그게 제일 걱정이에요.
비갱신형이라 지금은 좀 비싸도 나중에 보험료 오를 걱정은 없는데, 30세 만기로 하면 나중에 갱신형으로 전환해야 할 수도 있잖아요. 다들 첫째 아이 보험은 어떻게 구성하셨나요? 100세로 쭉 가져가는 게 마음 편할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