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보험 20년납 30세 만기로 리모델링 고민 중이에요 (보장 내용 체크 부탁드려요)
아이 보험 때문에 요즘 밤잠을 설치고 있어요. 처음에는 100세 만기로 든든하게 해주고 싶었는데, 보험료 부담이 커서 결국 20년납 30세 만기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월 4~5만원대 정도로 맞추려고 노력 중이에요.
상해입원일당(180일 한도)이랑 종합병원 1인실 질병입원일당 위주로 구성해봤는데, 뇌졸중 진단비도 좀 더 보강할까 고민입니다. 일상생활배상책임은 예전 보험에 있는 게 자기부담금이 적은 것 같아 그대로 가져가려고요.
응급실 내원 진료비는 응급 코드를 받아야 청구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삭제할까 생각 중인데,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대신 수족구 진단비처럼 아이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항목을 넣는 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 같아서요. 4세대 실손은 비급여 항목은 30%, 급여는 20%로 자기부담금이 있는 만큼, 실손에서 부족한 진단비나 특약을 잘 채우는 게 핵심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