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차, 자동차보험 설계 막막한 초보운전자 도와주세요!
드디어 제 명의로 된 첫 차를 가져왔습니다! 그런데 차를 가져오기 전 보험 가입 단계에서부터 멘붕이 왔네요. 부모님 밑으로 공동 명의를 할 수 없는 상황이라 오롯이 제 이름으로 단독 가입을 해야 하거든요.
인터넷으로 다이렉트 보험을 알아보고 있는데, 대인/대물/자차 같은 용어들이 너무 낯설어요. 특히 대물 배상 한도는 요즘 도로에 외제차가 워낙 많으니 5억이나 10억 정도로 높게 잡는 게 좋다는 말이 있던데, 정말 그 정도까지 해야 할까요?
그리고 제가 가져온 차가 연식이 좀 있는 중고차라, 사고 시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는 자차(자기차량손해)를 넣는 게 이득일지 고민입니다. 혹시 길에서 차가 멈추는 상황을 대비해서 긴급출동 서비스나 견인 특약도 필수적으로 추가해야 하는지도 궁금해요. 사회초년생이라 보험료가 너무 높게 나올까 봐 걱정인데, 초보가 꼭 챙겨야 할 담보나 주의할 점이 있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