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살 첫차 구매 예정인데 자동차 보험료 폭탄 맞을까 봐 걱정이에요..
이직 때문에 지방으로 내려가게 되면서 첫차를 알아보는 중이에요. 예산은 1000~1500만 원 정도로 베뉴나 셀토스 같은 소형 SUV 생각 중인데, 차 값보다 보험료가 더 무섭네요. 20대 후반이라 그런지 처음 견적 뽑아보니까 생각보다 너무 높게 나와서 당황했어요.
나중에 보험료 좀 줄여보려고 알아보니 몇 가지 체크할 건 있더라고요. 일단 운전자 범위를 '본인 한정'으로 좁히는 게 제일 크고, 블랙박스나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도 꼭 챙겨야 한다네요. 그리고 주행거리가 짧으면 나중에 환급받는 마일리지 특약도 유용할 것 같아요.
혹시 저처럼 첫차 구매하실 때 보험료 아끼기 위해 따로 설정하신 꿀팁 있으신가요? 사고 한 번이라도 나면 할증 무서워서 벌써부터 걱정이 앞서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