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태아보험 준비 중인데 육아휴직 할인이나 고지의무 관련해서 궁금한 게 많네요.
임신 8주 차 들어서면서 태아보험 알아보느라 밤잠 설치고 있네요. 여러 곳 비교 중인데, 어떤 곳은 육아휴직 중이면 보험료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게 남편 육아휴직도 포함되는 건지, 할인 폭은 대략 어느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태아보험은 고지의무가 정말 까다롭다고 해서 걱정이에요. 최근에 가벼운 감기나 비염 때문에 병원 간 것도 다 말해야 하나요? 혹시라도 작은 거 하나 놓쳤다가 나중에 보장 못 받을까 봐 무섭네요.
또 선천성 이상 관련 특약은 가입 시점이 22주 이내여야 한다고 들었는데, 그 시기를 놓치면 가입이 아예 불가능한 건지도 알고 싶습니다. 나중에 아이 태어나고 나서 출생신고서만 제출하면 모든 절차가 끝나는 건지도 궁금해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