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기형아 검사 고위험군... 니프티 검사 비용 보험 청구 가능할까요?
1차 기형아 검사 결과가 고위험군으로 나와서 다음 주에 바로 니프티(NIPT) 검사 예약했어요. 노산이라 걱정이 너무 커서 임신 9주차에 미리 태아보험은 비갱신형으로 월 5~7만원대로 준비해뒀는데, 이 검사 비용도 보장이 되는 건지 헷갈리네요.
알아보니 산모 특약이 따로 있어야 검사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가입할 때 산모 특약을 넣긴 했는데, 이게 단순 검사비만 되는 건지 아니면 이상 소견 시 정밀 검사비까지 포함인지 약관을 다시 꼼꼼히 확인해봐야 할 것 같아요. 혹시 니프티 검사하고 보험금 청구해보신 분 계실까요? 서류는 진료비 영수증이랑 세부내역서 외에 검사 결과지도 꼭 같이 제출해야 한다고 들었거든요.
그리고 요즘 피부가 너무 건조해서 튼살 크림도 고민이에요. 보건소에서 받은 것도 쓰고 있는데 이것만으로는 부족한 느낌이라... 혹시 임산부가 쓰기 좋은 순하고 보습력 좋은 제품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