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이랑 산모특약 구성 중인데, 실손도 따로 들어야 할까요?
임신 사실 알고 나서 정신없이 태아보험 알아보고 있어요. 일단 산모특약은 꼭 넣고 싶은데, 아기 입원 간병인 특약도 같이 넣는 게 나을지 고민이네요. 주변에서는 아기들은 입원할 일이 많다고 다들 추천하시더라고요.
그리고 궁금한 게, 태아보험이랑 별개로 실손보험도 꼭 따로 가입해야 하나요? 지금 제가 4세대 실손을 유지 중인데, 비급여 항목은 자기부담금이 30%나 된다고 해서 걱정이 좀 되거든요. (급여는 20%로 알고 있어요.)
또 하나, 가입할 때 고지의무를 정말 꼼꼼히 해야 한다고 들었어요. 혹시라도 놓치면 나중에 보장 못 받을 수도 있다고 해서 무섭네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 있는 특약들도 많던데, 설계안 보면서 하나씩 체크 중입니다. 혹시 비슷한 고민 하셨던 분들 계시면 조언 부탁드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