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6주차, 태아보험 공부하다 머리 터질 것 같아요 ㅠㅠ
엊그제 임신 테스트기 두 줄 보고 놀랐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6주차네요. 기쁨도 잠시, 태아보험 알아보느라 밤새 공부 중입니다.
처음엔 그냥 아무거나 들면 되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체크할 게 너무 많더라고요. 우선 나중에 보험료가 오를 걱정을 안 하려고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 위주로 보고 있어요. 다만 비갱신형은 초기에 내는 보험료가 조금 더 높다는 점이 고민이네요.
그리고 태아 특약은 아이가 태어난 직후에만 보장되는 기간이 있어서, 나중에 이 특약들을 어떻게 정리할지도 같이 고민 중이에요. 또, 임신 중 병원 진료 기록이 있으면 나중에 '고지의무' 위반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해서, 최근에 겪은 가벼운 증상들도 다 정리해두고 있습니다.
나도 궁금하면, 성별·나이대만 눌러봐요
성별이랑 나이대만 누르면, 지금 챙겨볼 보장이 있는지 같이 살펴봐요. 권유 전화는 안 해요.
성별
나이대
성별·나이대를 모두 고르면 점검 화면으로 넘어가요 · 무료 · 권유 없어요
현재 월 5~7만원대로 구성하려고 하는데, 혹시 꼭 넣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필수 특약이나 주의할 점 있을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