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암/뇌/심 진단비 설계, 월 13~15만 원대면 적당한가요?
30대 중반이고 이번에 건강보험 제대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현재는 4세대 실손보험만 유지 중인데, 4세대는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금이 있는 구조라 진단비가 든든해야 할 것 같더라고요.
암 진단비 5천, 뇌혈관 및 허혈성 심장질환 진단비를 각각 2천만 원 정도로 잡고, 20년납 90세 만기 비갱신형으로 견적을 받아보니 월 13~15만 원 정도 나옵니다.
생각보다 보험료가 부담스러워서 고민입니다. 어떤 분은 실비가 있으니 진단비를 낮춰도 된다고 하시고, 또 어떤 분은 나중에 갱신형으로 하면 훨씬 저렴하다고 하시는데... 뇌졸중이나 급성심근경색처럼 범위가 좁은 특약보다는 뇌혈관/허혈성 쪽으로 넓게 가져가는 게 맞겠죠? 적정 수준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