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로 바꾸면서 예전 차 폐차했는데, 자동차세 환급금 챙기셨나요?
최근에 차를 바꾸면서 기존 차량을 폐차하게 됐는데, 나중에 보니 자동차세 환급금이 발생했더라고요. 위택스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남은 기간만큼 계산된 금액이 있어서 바로 신청해서 받았어요. 혹시 중고차로 팔거나 폐차하신 분들은 잊지 말고 꼭 확인해보세요. 은근히 쏠쏠합니다.
자동차세는 보통 6월이랑 12월에 정기적으로 나오잖아요. 저는 매년 1월에 연납 신청해서 조금이라도 할인받으려고 노력 중이에요. 한꺼번에 내는 게 귀찮긴 해도 세금 절약에는 연납이 제일 확실한 것 같아요. 1월에 놓치면 3월이나 6월에도 신청은 가능하지만, 시기가 늦어질수록 할인율이 줄어드니 가급적 1월에 하는 게 가장 이득이더라고요.
그리고 납부 기한 놓치면 가산세 붙는 건 물론이고, 체납이 길어지면 번호판 영치될 수도 있다고 하니 다들 미리미리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위택스나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조회 가능하니 다들 잊지 말고 챙기세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