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겪고 나서 정기보험 알아보고 있는데 조언 부탁드려요
얼마 전 큰 트럭이 차선을 밀고 들어오는 사고를 겪었는데, 정말 아찔했습니다. 경차라 대응할 방법도 없었고요. 그 일을 겪고 나니 가족에 대한 책임감이 커져서 아내와 정기보험 가입을 고민 중입니다.
종신보험은 보험료가 너무 부담스러워서, 일단 아이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만 보장받는 비갱신형 정기보험 위주로 보고 있어요. 아내와 저 각각 사망보험금 1억 원 정도로 설정하면 월 2~3만 원대 정도로 가능할까요?
수익자를 자녀로 바로 지정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배우자로 지정하는 게 나중에 상속이나 청구 절차 면에서 유리할지 고민입니다. 혹시 정기보험 설계하실 때 꼭 체크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