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입원 후 간병인 보험 청구 준비 중인데 궁금한 게 많네요
아이 갑작스러운 입원으로 정신이 하나도 없네요. 다행히 예전에 준비해둔 간병인 사용 일당 보험(하루 15만원 한도)이 있어서 조금은 마음이 놓이는데, 막상 청구하려고 보니 확인해야 할 게 너무 많더라고요.
가족 간병을 하려고 간병인 매칭 앱을 알아보고 있는데, 앱에 등록할 때 일당을 보험 한도인 15만원에 맞춰서 책정해야 나중에 보험금이 깎이지 않고 다 나오는 건가요? 만약 실제 간병비 결제 금액을 한도보다 낮게 잡으면 차액만큼은 못 받는 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간병 업체나 협회 어디를 통하든 영수증이랑 입금 증빙만 확실하면 청구에 문제는 없는지도 알고 싶어요. 예전에 들은 바로는 간병인 영수증 외에도 간병인 사용 확인서 같은 서류가 꼭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혹시 가족 간병으로 청구해 보신 분들, 서류 준비할 때 주의할 점이나 놓치기 쉬운 부분 있으면 공유 좀 부탁드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