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진단비 1억 구성, 90세 만기 비갱신형으로 이 정도면 괜찮을까요?
이번에 건강검진 결과가 조금 신경 쓰여서 암 진단비 위주로 새로 설계안을 받아봤어요. 기존에 있던 실손 보험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진단비 쪽만 보강하고 싶어서 꽤 공들여서 물어봤거든요.
제 설계안은 암 진단비 1억, 유사암 2천, 뇌혈관질환 3천, 허혈성 심장질환 4천 정도로 잡혀 있어요. 가장 고민했던 게 갱신형이랑 비갱신형 차이였는데, 나중에 나이 들어서 보험료가 감당 안 될까 봐 비갱신형으로 선택했습니다. 90세 만기로 구성했더니 월 5~6만원대로 들어오더라고요.
기본 계약은 상해 후유장해 위주로 아주 작게 넣어두고, 핵심인 진단비에 집중한 구성이에요. 다만 100세 만기로 하면 보험료가 너무 껑충 뛸 것 같아서 90세로 타협했는데, 이 정도 보장 범위와 금액 비율이 적절한지, 혹시 놓친 부분이 있을지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