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견적 보고 멘붕... 치아보험 준비 중인데 체크할 게 너무 많네요
최근 어금니 쪽 통증이 심해져서 치과에 갔다가 임플란트랑 크라운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고 정말 멘붕 왔습니다. 비급여 항목이라 실비 청구도 안 된다고 하니 눈앞이 캄컴하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치아보험을 알아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체크해야 할 디테일이 너무 많네요.
일단 임플란트 같은 보철치료는 가입 후 바로 보장되는 게 아니라 90일 정도의 면책기간이 있고, 가입 후 1~2년 내에는 감액기간이라 보장 금액의 50%만 지급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또 크라운 같은 보존치료는 연간 보장 횟수 제한이 있는 상품도 있어서 꼼꼼히 따져봐야 해요.
가장 걱정되는 건 고지의무입니다. 이미 통증이 시작된 상태라 혹시라도 나중에 청구할 때 과거 진료 기록 때문에 보장 못 받을까 봐 겁나네요. 불필요한 특약은 빼고, 임플란트나 크라운 위주로 월 3~4만원대 정도로 실속 있게 설계하고 싶은데, 다들 어떤 기준으로 준비하셨나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