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끝
건강·질병보험

20대 후반, 가족력 때문에 여성 전용 보험 알아보고 있는데 조언 부탁드려요.

최근에 건강검진 예약하려니 갑자기 겁이 나더라고요. 저희 어머니가 갑상선 쪽으로 약을 드시고 계시고, 친가 쪽도 유방암 가족력이 있어서 그런지 자꾸 신경 쓰이네요. 이제 막 사회생활 시작해서 돈 모으기도 바쁜데, 건강만큼은 미리 챙겨두고 싶어서 여성 질환 보장 위주로 알아보고 있어요.

지금은 나중에 보험료 오를 걱정 없는 비갱신형으로 구성해서 길게 가져가려고 해요. 진단비 위주로 보고 있는데, 갑상선암(유사암)이랑 유방암, 자궁 관련 보장 한도가 충분한지가 제일 고민입니다. 요즘 4세대 실손은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금이 예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어서, 나중에 큰 병 걸렸을 때 이 부분을 진단비로 보완해두고 싶거든요.

아직은 건강해서 고지의무에 걸릴 만한 병력은 없지만, 혹시라도 나중에 작은 병이라도 생겨서 기록 남으면 가입이 까뮬해질까 봐 무섭네요. 월 4~6만원대로 유지 가능한 수준이면 좋겠는데, 이 정도 구성이면 나중에 큰 병 걸렸을 때 든든할까요? 혹시 비슷한 고민 하셨던 분들 계시면 팁 좀 주세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

같이 고민한 사람들 10

보험초보

저도 비슷한 고민 하다가 비갱신형으로 80세 만기 맞춰서 가입했어요. 든든하게 준비 잘 하시는 것 같아요!

유사암주의

유사암이랑 일반암 분리해서 한도 나오는 거 꼭 확인하세요. 요즘은 유사암 한도가 예전만큼 안 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질문러

혹시 비갱신형으로 하실 때 만기는 몇 세로 잡으려고 생각 중이신가요?

건강걱정쟁이작성자

저는 90세 만기로 생각 중이에요. 나중에 나이 들어서 보험료 부담되거나 갱신되는 건 피하고 싶어서요.

슬기로운보험생활

4세대 실손 쓰시면 비급여 이용할 때 할증 붙을 수 있으니, 진단비로 든든하게 채워두는 게 전략적으로 맞습니다.

질문왕

혹시 지금 알아보시는 보험에 수술비 특약도 같이 넣으셨나요?

건강걱정쟁이작성자

아직은 진단비 위주로 보고 있는데, 수술비도 같이 넣으면 좋을지 고민 중이에요. 추천하시나요?

보험고수

수술비는 있으면 좋지만, 우선순위는 진단비예요. 가족력 있으시면 진단비부터 빵빵하게 가져가세요.

초보맘

저도 가족력 때문에 20대 때 엄청 공부했었는데, 고지의무 위반 안 되게 병원 기록 잘 체크해서 가입하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제 보험 증권 다시 한번 확인해봐야겠네요.

내 암보험·진단비는 충분할까, 같이 볼까요?

혼자 고민하기 어려운 부분이에요. 지금 어떤 상태인지 같이 볼게요.

권유 전화는 안 해요

카톡으로 점검 리포트만 보내드려요

전문가 연결은 원하실 때만

리포트 받으신 뒤 따로 여쭤봐요

보험을 팔지 않아요. 정보 제공으로 운영돼요. 입력한 정보는 점검에만 쓰고, 동의 없이 어디로도 넘기지 않아요.

1분이면 돼요, 내 보험 점검하기

이런 고민도 많이 해요

아이 간병인 보험, 20만원 한도 플랜 이대로 유지해도 괜찮을까요?

30대인데 고혈압, 당뇨 약 복용 중... 유병자 보험 가입 가능할까요?

40대 들어서니 치아 보험 다시 알아보게 되네요 (잇몸 통증 때문에...)

이 주제, 보험끝이 정리한 글도 있어요

실손의료보험 이야기도 같이 보면 좋아요

내 보험 점검 시작하기

무료 · 권유 없는 점검 · 3분이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