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살 아이 보험, 30세 만기에서 90세로 전환 고민 중이에요
5살 아이 보험 때문에 밤잠 설치고 있네요. 현재 10년납 30세 만기로 가입되어 있는데, 최근에 설계사분께서 90세 만기로 전환하는 걸 제안하셨어요. 월 보험료 차이는 1만원 미만이라고 하시는데, 이게 정말 이득인지 판단이 안 서네요.
30세 만기는 당장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나중에 아이가 커서 병력이 생기면 재가입이 어려울 수 있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반면 90세 만기는 비갱신형으로 해두면 나중에 보험료 인상 걱정은 없지만, 지금 당장 지출되는 비용이 조금 더 늘어나는 게 부담이에요.
그리고 지금 실손은 4세대인데,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금이 있다고 알고 있거든요. 4세대는 비급여 청구를 많이 하면 보험료가 할증될 수도 있다고 해서 이 부분도 계속 신경 쓰이네요. 혹시 비슷한 상황에서 결정하신 분 계실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