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딸아이 어린이보험, 30세 만기냐 100세 만기냐 고민되네요
초등학교 3학년 딸아이 보험 때문에 요즘 고민이 많아요. 이제 곧 사춘기도 올 텐데, 나중에 유방암이나 갑상선암 같은 여성 질환까지 미리 대비해 주고 싶거든요. 처음에는 보험료 부담을 줄이려고 30세 만기로 생각했는데, 주변에서는 다들 100세 만기로 길게 가져간다고 해서 마음이 흔들리네요.
비갱신형 위주로 알아보고 있는데, 100세 만기로 설정하니 월 보험료가 5~7만원대로 30세 만기보다 꽤 높더라고요. 그래도 나중에 아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 건강 상태나 고지의무 문제로 새로 가입하기 어려울까 봐 걱정돼서 비갱신형으로 길게 가져가는 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암 진단비나 수술비 한도도 꼼꼼히 보고 있는데, 암은 가입 후 90일 동안 보장이 안 되는 면책기간이 있다는 점도 꼭 확인해야겠더라고요. 혹시 저처럼 100세 만기로 준비하신 분들, 보험료 부담은 어느 정도 견딜만하신가요? 갱신형과 비갱신형 사이에서 결정하기가 정말 쉽지 않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