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끝
건강·질병보험

업무 스트레스로 번아웃이 왔어요.. 퇴사 고민하며 보험부터 점검해봤네요.

요즘 아침마다 출근하는 게 너무 고통스럽고, 내가 지금 뭘 위해 이렇게 버티나 싶을 때가 많아요. 회사 스트레스가 극에 달하니까 몸도 예전 같지 않고, 문득 '내일 당장 그만두면 어떡하지?'라는 불안감이 엄습하더라고요.

현실적으로 당장 사표는 못 던지니까, 일단 만약의 상황을 대비해서 제 보험부터 제대로 뜯어봤습니다. 4세대 실손으로 전환할까 고민도 했는데, 4세대는 급여 항목은 20%, 비급여는 30%로 자기부담금이 있는 대신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을 확인했어요.

그리고 혹시나 나중에 병원 갈 일이 생겼을 때 문제가 안 되도록, 예전에 병원 다녔던 기록들을 바탕으로 '고지의무' 위반 사항은 없는지도 다시 체크했습니다. 또, 나중에 나이 들어서 보험료가 감당 안 될까 봐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도 꼼꼼히 봤고요. 당장은 힘들지만, 최소한의 안전장치는 마련해두니 마음이 조금은 놓이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

같이 고민한 사람들 6

힐링필요

저도 요즘 회사 때문에 너무 힘들어요.. 글쓴이님 힘내세요ㅠㅠ

보험초보

혹시 실손 4세대인가요? 비급표 30%면 자기부담금이 너무 큰 거 아닌가 싶어서요.

번아웃탈출기작성자

네, 4세대예요. 비급여 30%라 부담은 좀 있지만, 대신 보험료 자체가 저렴한 편이라 저처럼 수입이 불확실해질 수 있는 상황에선 나쁘지 않은 선택인 것 같아요.

꼼꼼이

보험 점검할 때 갱신형인지 비갱신형인지 확인하는 게 진짜 중요하더라고요. 나중에 폭탄 맞으면 답 없어요.

번아웃탈출기작성자

맞아요. 나중에 나이 들어서 보험료가 감당 안 될까 봐 저는 비갱신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지 꼭 확인했어요.

질문쟁이

보험금 청구할 때 서류는 보통 뭐가 필요한가요? 매번 헷갈리네요.

내 암보험·진단비는 충분할까, 같이 볼까요?

혼자 고민하기 어려운 부분이에요. 지금 어떤 상태인지 같이 볼게요.

권유 전화는 안 해요

카톡으로 점검 리포트만 보내드려요

전문가 연결은 원하실 때만

리포트 받으신 뒤 따로 여쭤봐요

보험을 팔지 않아요. 정보 제공으로 운영돼요. 입력한 정보는 점검에만 쓰고, 동의 없이 어디로도 넘기지 않아요.

1분이면 돼요, 내 보험 점검하기

이런 고민도 많이 해요

아이 간병인 보험, 20만원 한도 플랜 이대로 유지해도 괜찮을까요?

30대인데 고혈압, 당뇨 약 복용 중... 유병자 보험 가입 가능할까요?

40대 들어서니 치아 보험 다시 알아보게 되네요 (잇몸 통증 때문에...)

이 주제, 보험끝이 정리한 글도 있어요

실손의료보험 이야기도 같이 보면 좋아요

내 보험 점검 시작하기

무료 · 권유 없는 점검 · 3분이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