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 초음파 하다가 1cm 낭종 발견... 암보험 추가 가입 가능할까요?
최근 건강검진 하다가 유방 초음파를 찍었는데 1cm 정도 되는 낭종이 발견됐어요. 다행히 의사 선생님은 암은 아니고 단순 낭종이니 6개월 뒤에 추적 관백만 하자고 하시더라고요. 진료확인서에는 '유방의 낭종'이라고 적혀있고요.
기존에 예전에 들어둔 암보험이 5천만 원 정도 있는데, 요즘 물가도 오르고 해서 진단비를 좀 더 보강하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추적 관찰' 소견이 있으면 고지의무 때문에 새로 가입할 때 거절되거나 특정 부위가 제외되는 부담보 조건이 잡힐까 봐 너무 걱정되네요.
그리고 이번 검사비 실손 청구도 아직인데, 저는 2021년 7월 이후에 가입한 4세대 실손이라 급여는 20%, 비급여는 30%까지 자기부담금이 있다고 알고 있거든요. 단순 낭종 검사도 비급여 항목이 포함되면 이 비율대로 공제되는 거 맞겠죠? 서류는 진료비 영수증이랑 세부내역서만 있으면 될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