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력 때문에 암보험 다시 보게 됐네요... 통합암 진단비 괜찮을까요?
2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최근에 가족 중에 유방암과 폐 전이 소식을 접하고 나서 정말 멘붕이 왔어요. 그전까지는 그냥 암 진단비 하나만 든든하게 있으면 다 되는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찾아보니 기존 방식이랑은 좀 다르더라고요.
이번에 알아본 건 '통합암 진단비'라는 건데, 암을 부위별로 여러 그룹으로 나눠서 각각 진단비를 받을 수 있는 구조예요. 예를 들어 유방암과 폐암이 서로 다른 그룹으로 분류되어 있다면 각각 따로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저는 나중에 보험료가 오를 걱정 없는 비갱신형으로 알아보고 있고, 전이암까지 포함된 구성으로 견적을 받아보니 월 2~3만원대로 나오더라고요. 암수술비랑 암주요치료비까지 같이 구성했는데, 20대 여성 기준으로 이 정도면 충분할까요? 아니면 혹시 더 보완해야 할 부분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