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임신이라 태아보험 준비 중인데... 너무 막막하네요 ㅠㅠ
첫 임신이라 모든 게 낯설고 어렵네요. 태아보험 알아보는데 설계안이 너무 많아서 머리가 아파요. 일단 아이 보험은 나중에 보험료 오를 걱정 없는 비갱신형 위주로 보고 있는데, 특약이 너무 많아서 뭘 넣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예산은 월 5~8만원대로 잡고 있는데 이게 적당한 건지도 모르겠네요.
그리고 제가 최근에 빈혈 때문에 약 처방받은 게 있는데, 이게 고지의무에 해당되는지 걱정돼서 잠이 안 와요. 혹시 나중에 보상받을 때 문제 될까 봐 무섭네요. 또 4세대 실손으로 갈아타야 하나 고민인데,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금이 생기는 구조가 나중에 병원 갈 때 부담이 될까 봐 망설여지네요.
선배님들, 태아보험 가입할 때 꼭 챙겨야 할 특약이나 주의할 점 있을까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도 어떻게 확인해야 하는지 막막합니다. 도와주세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