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부인과 질염 치료 후 실비 청구하려고 하는데 서류 뭐 챙겨야 할까요?
최근에 위축성 질염 증상이 너무 심해져서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였어요. 건조함 때문에 따갑고 상처도 자주 나서 산부인과 방문해서 PN 성분 들어간 치료를 받았는데, 확실히 하고 나니 속이 좀 촉촉해진 느낌이고 통증도 많이 가라앉았네요.
그런데 문제는 실비 청구예요. 제가 4세대 실손이라 비급여 항목은 본인부담금이 30%나 된다고 해서 비용 부담이 꽤 있더라고요. 일단 병원에서 진료비 영수증이랑 진료비 세부내역서는 미리 챙겨두긴 했는데, 혹시 질병코드가 명시된 진단서나 소견서도 꼭 따로 요청해야 할까요?
단순 미용 목적이 아니라 치료 목적으로 진행했다는 점이 증빙되어야 청구가 원활하다고 들었는데, 혹시 저처럼 비급여 치료받고 청구해보신 분들 중에 서류 누락돼서 재방문하신 분 계신지 궁금합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