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끝
건강·질병보험

60대 어머니 보험 리모델링, 진단비 위주로만 구성해도 괜찮을까요?

올해 환갑을 넘기신 친정어머니 보험을 새로 봐드리고 있어요. 평소에 산책도 잘 다니시고 아주 정정하신데, 예전에 들어둔 보험이 너무 옛날 거라 보장 범위가 너무 좁더라고요. 나중에 큰 병이라도 생기시면 자식들이 경제적으로 힘들까 봐 걱정돼서 이번 기회에 제대로 채워드리고 싶습니다.

어머니께서 고혈압 약을 하나 드시고 계셔서 간편심사(유병자 보험)로 알아보고 있는데, 혹시 약 복용 중이라고 해서 보험료 할증이 너무 크게 붙을까 봐 그게 제일 고민이에요. 그래서 일단 입원 일당이나 골절, 상해 같은 자잘한 특약들은 다 빼고, 암·뇌혈관·허혈성 심장질류 같은 핵심 진단비 위주로만 압축해서 구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핵심 진단비만 넣으면 심사가 좀 더 수월하게 나올까요? 그리고 60대라 비갱신형으로 하면 월 보험료가 너무 부담될 것 같아서 갱신형과 고민 중입니다. 형제들이 돈을 모아서 해드리는 거라 월 5~8만 원대 사이로 합리적인 설계가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혹시 비슷한 연령대 부모님 보험 준비해보신 분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

같이 고민한 사람들 10

보험공부중

저도 작년에 친정엄마 해드렸는데, 말씀하신 대로 진단비 위주로 압축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에요.

보험알못

뇌출혈 말고 뇌혈관질환으로 범위 넓게 잡으셨나요? 이게 진짜 중요해요!

효도하는딸작성자

네, 뇌출혈이나 뇌졸중만 넣으면 보장 범위가 너무 좁아서 꼭 뇌혈관질환으로 넓게 확인하고 있어요.

건강이최고

고혈압 약 드셔도 3.5.5나 3.10.5 같은 간편심사로 하면 생각보다 할증 폭이 크지 않더라고요.

질문쟁이

갱신형은 나중에 보험료 폭탄 맞을 수도 있는데, 60대라면 비갱신형이 나을까요?

효도하는딸작성자

저도 그게 고민이었는데, 갱신 주기가 길더라도 나중에 감당 안 될까 봐 일단 비갱신 위주로 견적 뽑아보고 있어요.

재테크마스터

자잘한 특약 빼는 건 아주 좋은 전략입니다. 암 진단비랑 허혈성 심장질환 위주로만 챙기셔도 든든해요.

슬기로운보험생활

고지의무(알릴의무) 사항 꼼꼼히 체크하세요. 약 드시는 건 숨기면 나중에 보험금 못 받아요.

초보맘

어머니 건강하시다니 다행이네요. 저도 부모님 보험 때문에 요즘 머리 아파요ㅠㅠ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어머니 보험 리모델링 해드려야겠네요.

내 암보험·진단비는 충분할까, 같이 볼까요?

혼자 고민하기 어려운 부분이에요. 지금 어떤 상태인지 같이 볼게요.

권유 전화는 안 해요

카톡으로 점검 리포트만 보내드려요

전문가 연결은 원하실 때만

리포트 받으신 뒤 따로 여쭤봐요

보험을 팔지 않아요. 정보 제공으로 운영돼요. 입력한 정보는 점검에만 쓰고, 동의 없이 어디로도 넘기지 않아요.

1분이면 돼요, 내 보험 점검하기

이런 고민도 많이 해요

아이 간병인 보험, 20만원 한도 플랜 이대로 유지해도 괜찮을까요?

30대인데 고혈압, 당뇨 약 복용 중... 유병자 보험 가입 가능할까요?

40대 들어서니 치아 보험 다시 알아보게 되네요 (잇몸 통증 때문에...)

이 주제, 보험끝이 정리한 글도 있어요

실손의료보험 이야기도 같이 보면 좋아요

내 보험 점검 시작하기

무료 · 권유 없는 점검 · 3분이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