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여성 암보험, 유사암 체증형이랑 비갱신형 고민 중이에요
병원에서 일하다 보니 30대 젊은 환자분들이 암 진단받는 경우를 너무 자주 봐서 마음이 안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제대로 준비해보려고요. 지금은 4세대 실손보험만 있는데,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금이 있는 구조라 큰 병 걸리면 경제적으로 부담될 것 같아서요.
여성암 위주로 비갱신형 진단비 플랜을 보고 있는데, 유사암 보장 금액이 일정 기간마다 10%씩 늘어나는 체증형 구조가 눈에 들어오네요. 보험료는 4~6만원대 정도로 맞추고 싶은데, 이 정도면 적당할까요?
그리고 최근에 건강검진에서 작은 혹이 발견된 적이 있어서 고지의무 위반이 될까 봐 걱정도 되네요. 암 진단 시 면책기간 90일이랑 감액기간(보통 1~2년 내 50% 지급)도 잘 체크해서 가입하고 싶은데, 혹시 비슷한 플랜으로 준비하신 분 계실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