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용종 제거 후 유암종 판정... 암 진단비 청구 문제로 머리 아프네요
얼마 전 어머니 건강검진 결과 때문에 밤잠을 설치고 있어요. 대장 용종을 제거했는데, 조직검사 결과가 '유암종'으로 나왔거든요. 의사 선생님은 초기라 다행이라고 하시는데, 보험 청구하려고 보니 상황이 생각보다 복잡하네요.
단순 용종(D코드)인 줄 알고 수술비 정도만 생각했는데, 유암종은 병리 결과에 따라 악성(C코드)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여지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C코드로 인정받으면 암 진단비를 받을 수 있지만, 보험사에서는 기준을 까다롭게 적용해서 단순 종양으로 처리하려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특히 저희 어머니는 4세대 실손보험이라 급여 항목은 20%, 비급여는 30%로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는데, 이번에 수술비랑 입원비 청구하면서 서류를 꼼꼼히 챙기고 있어요. 조직검사 결과지랑 진단서가 핵심이라고 하네요. 혹시 유암종 관련해서 암 진단비 제대로 받으신 분 계실까요? 손해사정사 상담이라도 받아봐야 할지 고민입니다.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