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3 제자리암, 암 진단비 지급 거절... 너무 막막하네요
최근에 CIN3 진단을 받고 수술까지 마쳤습니다. 보험 약관에 제자리암이랑 암 진단비 보장이 명시되어 있어서 믿고 있었는데, 보험사에서는 병리 결과지상 C코드(악성)가 아닌 D코드(경계성/제자리암)로 분류된다며 암 진단비는 지급이 어렵다고 하네요.
당장 수술비랑 입원비 때문에 대출까지 받은 상황이라 매달 나가는 이자가 너무 무섭습니다. 4세대 실손이라 급여 20%, 비급표 30%로 자기부담금이 발생하는 구조라 병원비 부담이 생각보다 훨씬 컸거든요.
이게 의학적 소견이나 조직검사 결과지 해석에 따라 분쟁 소지가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저처럼 CIN3 관련해서 암 진단비 분쟁 해결해 보신 분 계실까요? 손해사정사님 도움을 받아보고 싶은데, 혹시 수임료를 카드 결제로 진행해 보신 경험이 있으신지도 궁금합니다. 당장 일시불로 결제하기에는 경제적으로 너무 버거운 상황이라서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