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후 보험 리모델링 전화 받고 계약했는데, 이거 되돌릴 수 있을까요?
취업하고 첫 월급 받기 전인데, 보험 리모델링 전화 때문에 너무 혼란스럽네요. 설계사분이 기존 2세대 실손은 갱신될 때마다 보험료 폭탄 맞을 수 있다고, 4세대 실손으로 전환하고 종합보험 보장을 높이는 게 유리하다고 하시더라고요.
말씀대로 바꾸고 나니 실손은 4세대로 바뀌었고, 종합보험은 보장 범위는 넓어졌는데 월 보험료가 기존 5만원대에서 7~8만원대로 훅 올랐어요. 새로 가입한 건 30년납 비갱신형이라 나중에 보험료 변동은 없다고는 하는데, 4세대 실손은 급여 항목은 20%, 비급여는 30%까지 자기부담금이 생겨서 예전보다 병원비 부담이 커질까 봐 걱정입니다.
게다가 기존 보험 해지하면 받을 수 있는 해지환급금도 포기해야 한다고 하니, 혹시 계약한 지 얼마 안 됐는데 청약철회나 품질보증해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혹시 저처럼 전화 권유로 바꾸셨다가 다시 되돌리신 분 계실까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