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실비 재가입 주기 확인하고 멘붕 왔네요... 보장 그대로 유지되는 거 아니었나요?
그동안 2세대 실비 들고 있으면서 갱신만 잘 되면 평생 보장 내용 그대로 유지되는 줄로만 알았어요. 그런데 이번에 증권을 다시 꼼꼼히 뜯어보다가 '재가입 주기'라는 걸 발견하고 정말 놀랐습니다. 1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예전에 설계사분께는 나중에 재계약하면 지금이랑 똑같은 조건으로 계속 유지되는 거라고 들었는데, 고객센터에 직접 물어보니 말이 다르네요. 재가입 시점에 보험사의 인수 기준에 따라 당시 판매 중인 상품으로 전환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그때 4세대나 그 이후 세대로 넘어가게 되면 자기부담금 구조도 바뀌잖아요. 4세대는 급여 20%, 비급여 30%로 자기부담 비중이 지금보다 더 높으니까요.
나이가 들수록 병원 갈 일은 많아질 텐데, 나중에 혹시라도 건강 상태 때문에 고지의무 문제라도 생겨서 제대로 된 보장을 못 받게 될까 봐 너무 불안합니다. 갱신형이라 보험료도 계속 오르고 있는데, 보장 내용까지 불확실하다니 정말 막막하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