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끝
보험금 청구/분쟁

식사하다 어금니 깨졌는데 골절진단비 청구 가능할까요? (치아 파절 제외 문구 확인법)

어제 저녁에 식사하다가 갑자기 어금니 쪽에서 '뚝' 소리가 나더니 치아가 깨졌어요. 치과 가서 검사받고 나니 치아 파절이라는데, 당장 들어갈 치료비 생각에 눈앞이 캄캄하네요. 실손보험(실비)으로 치료비 청구하는 건 당연한데, 문득 예전에 들어둔 종합보험에 '골절진단비' 특약이 생각나더라고요.

근데 이게 무턱대고 청구한다고 다 나오는 게 아니더라고요. 증권을 찾아보니 '치아 파절 제외'라는 문구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대요. 이 문구가 있으면 치아가 깨진 건 골절로 인정이 안 된다고 하네요. 다행히 제 증권에는 해당 문구가 없어서 일단 청구 준비 중입니다.

준비 서류는 치과에서 진단서나 진료확인서(상해 코드 S02.5 같은 게 명시되어야 함)랑 진료비 세부내역서, 영수증 챙겨달라고 말씀드렸어요. 혹시 저처럼 치아 파절로 골절진단비 받아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놓치기 쉬운 서류나 주의사항 있으면 공유 부탁드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

같이 고민한 사람들 10

냠냠굿

헐... 저도 저번에 딱딱한 거 먹다가... 진짜 아프시겠어요ㅠㅠ 치료 잘 받으세요!

보험공부중

저도 치아 깨졌을 때 골절진단비 받았어요! 근데 진짜 '치아 파절 제외' 문구 확인이 핵심이에요. 그거 있으면 헛수고거든요.

초보설계사

진단서에 상해 코드 꼭 확인하세요! S코드로 시작해야 골절로 인정됩니다.

어금니탈락작성자

@초보설계사 아, 코드 확인이 중요하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 볼게요.

튼튼이맘

혹시 치아 파절 말고 잇몸 상한 것도 골절진단비 나오나요?

어금니탈락작성자

@튼튼이맘 잇몸은 골절이 아니라서 아마 안 될 거예요. 치아가 깨져야 진단비가 나오더라고요.

꼼꼼쟁이

영수증이랑 세부내역서는 필수예요. 카드 영수증 말고 병원에서 발행해 주는 서류로 꼭 받으세요!

질문쟁이

혹시 4세대 실손이면 치과 치료비 보장이 어떻게 되나요? 저도 걱정돼서요.

어금니탈락작성자

@질문쟁이 4세대는 급여 부분은 보장되는데, 비급여 부분은 자기부담금이 30%로 좀 높더라고요. 확인해 보셔야 해요.

쌩쌩이

힘내세요! 치료 잘 받으시고 돈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나도 청구 막힌 적 있다면, 지금 상태만 같이 봐요

혼자 고민하기 어려운 부분이에요. 지금 어떤 상태인지 같이 볼게요.

권유 전화는 안 해요

카톡으로 점검 리포트만 보내드려요

전문가 연결은 원하실 때만

리포트 받으신 뒤 따로 여쭤봐요

보험을 팔지 않아요. 정보 제공으로 운영돼요. 입력한 정보는 점검에만 쓰고, 동의 없이 어디로도 넘기지 않아요.

1분이면 돼요, 내 보험 점검하기

이런 고민도 많이 해요

아이 언어치료 때문에 1세대 실손에서 4세대로 전환했어요.. 청구 가능할까요?

실손 청구 서류, 처음엔 막막했는데 이제는 척척 준비하네요.

발목 MRI 실비 청구, 귀찮아서 미루다가 결국 오늘 끝냈네요

이 주제, 보험끝이 정리한 글도 있어요

실손의료보험 이야기도 같이 보면 좋아요

내 보험 점검 시작하기

무료 · 권유 없는 점검 · 3분이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