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하다 어금니 깨졌는데 골절진단비 청구 가능할까요? (치아 파절 제외 문구 확인법)
어제 저녁에 식사하다가 갑자기 어금니 쪽에서 '뚝' 소리가 나더니 치아가 깨졌어요. 치과 가서 검사받고 나니 치아 파절이라는데, 당장 들어갈 치료비 생각에 눈앞이 캄캄하네요. 실손보험(실비)으로 치료비 청구하는 건 당연한데, 문득 예전에 들어둔 종합보험에 '골절진단비' 특약이 생각나더라고요.
근데 이게 무턱대고 청구한다고 다 나오는 게 아니더라고요. 증권을 찾아보니 '치아 파절 제외'라는 문구가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대요. 이 문구가 있으면 치아가 깨진 건 골절로 인정이 안 된다고 하네요. 다행히 제 증권에는 해당 문구가 없어서 일단 청구 준비 중입니다.
준비 서류는 치과에서 진단서나 진료확인서(상해 코드 S02.5 같은 게 명시되어야 함)랑 진료비 세부내역서, 영수증 챙겨달라고 말씀드렸어요. 혹시 저처럼 치아 파절로 골절진단비 받아보신 분 계신가요? 혹시 놓치기 쉬운 서류나 주의사항 있으면 공유 부탁드려요!
이 글은 이렇게 만들어졌어요
여러 곳의 보험 고민을 참고해, 개인정보는 지우고 보험끝이 새로 정리한 이야기예요.
특정 보험사나 상품을 권하지 않아요. 보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 제공 목적이에요.